실패록/회고록

20/12/20

무토(MUTO) 2020. 12. 20. 19:53

2주간 세워놓았던 목표와 내가 수행에 성공한 목표들을 비교분석해보았다.
내가 할 일은 다음과 같았다.

1. 매일 1문제 이상 알고리즘 문제를 풀이하고 깃허브에 푸쉬한다.(성공)

  • 알고리즘 풀이 실력이 부족하여 조금더 많은 욕심을 부렸고 하루에 알고리즘 3~4문제를 풀이하면서 매일 깃허브에 푸쉬하였다.

2. 전문서적, 공식 문서를 통해 내가 사용하는 기술의 이론덕인 내용들을 공부해서 하루에 한개씩 블로그에 정리하여 작성한다.(실패)

  • 책을 읽고 그 내용을 정리한다는것이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었다.
  • 개념은 이해했지만 어떻게 이것을 글로 표현할까에 대해서 고민을 하다보니 너무 많은 시간이 흘러갔고 예상보다 시간을 너무 잡아먹게 되었다.
  • 그래서 한 주제에 대해 글을 오랫동안 작성하게되었고, 블로그 글을 매일 작성하지 못했다.
  • 또한, 알고리즘에 대한 욕심이 너무 큰 나머지 하루에 1문제를 풀기로 한것을 하루에 3~4문제씩 풀다보니 다른 일정을 지키기가 어려워졌다.
  • 또한 읽어야 할 기술 서적을 하루에 한개씩 번갈아가면서 정리하다보니 집중력이 흐트러지기도 했다.

3. NUTEE 프로젝트를 단계별로 차근차근 정리하여 1주일에 1개 블로그에 정리하여 작성한다.(실패)

  • 일정 조율에 실패했다. 알고리즘을 풀이하고 기술서적을 읽고 개념에 대해서 정리하다보니 시간이 부족해서 개인 프로젝트를 전혀 진행하지 못했다.

주간 목표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여 다시 진행볼것이다.

  1. 매일 알고리즘 2문제를 풀이하고 깃허브에 푸쉬한다.(하루에 일과가 끝나지 않았는데 문제를 더 푸는것은 안된다.)
  2. 2주일을 한개의 기간으로 두고 책 한권에 대한 블로그를 정리한다.(당일 6시 까지만 글을 작성한다. 글 갯수는 중요하지 않다. 각 단원에 대해서 내용을 정리하기 어렵다면 책 한권에 대한 내용을 글 한개에 정리하여도 좋다.)
  3. 월요일 제외 6시 이후의 시간은 무조건 개인 프로젝트에 할애한다.

추가적으로 내가 지켜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월요일은 백기선 선장님과 함께하는 live-study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날로 정한다. 이 날에 모든 글을 완료하여야 하며, 이 이후로는 일과시간에 글을 작성하지 않는다.
  • 무조건 1시 이내 취침하여 7시에 기상한다.

완독할 책은 오브젝트(조영호) 이다.

'실패록 > 회고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01/03  (0) 2021.01.03
20/12/04  (2) 2020.12.04